생활 정보

아이폰 13 리뷰, 사전예약 정보 : 기존 시리즈를 넘어선 새로운 아이폰 13

리더 리얼 2021. 10. 4. 15: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0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애플 아이폰13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기간은 10월 1일부터 신청하시면 되는데 10월 7일까지 아이폰 13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10월 8일부터 배송과 개통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만약에 개천절 연휴가 아니었다면 아마 1차 출시 기간이 더 빨라지지 않았을까 싶은데, 이번에는 출시일은 일본 등 타국에 비교하면 조금은 늦은 것 같습니다.  다행히 이제 우리도 아이폰 13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네요.​ ​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13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리뷰와 다양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는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이 평하고 싶네요.

 

"아이폰은 아이폰이다"

"큰 혁신은 없지만 기존 시리즈를 넘어서는 좋은 제품을 만들었다"

 

왜 그런지 저와 함께 천천히 알아보실까요?

 

 

 

 

 

1. 아이폰 13 시리즈 종류


이번 아이폰 13 Pro 시리즈는 6.1인치의 "아이폰 13 Pro", 6.7인치의 "아이폰 13 Pro Max"를 메인으로 내놓았고
또한 하이엔드 모델인 6.1인치의 "아이폰 13"와 현재 아이폰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작은 5.4 인치 "아이폰 13 mini"의 4종류를 출시하였습니다.

 

네, 위와 같이 각 아이폰 13 시리즈의 사진을 비교해 볼게요. 조금씩 차이도 있고, 카메라가 3개냐, 2개냐의 차이도 있습니다.

 

 

 

 

 

 

2. 아이폰 13 시리즈 색상


자, 이번에는 아이폰 13 시리즈의 색상을 한 번 볼게요! 늘 시리즈가 나올 때 마다 평범하지 않은, 영롱한 색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준 게 바로 아이폰의 색상인데요. 이번에도 종류 별로 조금씩 다른 색으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아이폰13 시리즈는 총 9 가지 색상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아이폰13, 13 mini : 5가지 색
아이폰13 Pro / 13 Pro Max : 4가지 색
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색상은 핑크 또는 시에라 블루입니다!

 

 

 

 

 

 

1) 아이폰 13 시리즈 색상 비교

 

뭐라고 해야 할까요? 기존의 아이폰 12보다 더 세련되고 은은한 색으로 색 마감 처리가 된 느낌이네요. 요즘 아이폰은 더 이상 단순 핸드폰, 컴퓨터가 아니라 삶의 일부나 다름없는 존재가 되 버렸습니다. 따라서 어떤 아이폰을 갖고 있느냐가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인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애플 역시 핸드폰의 성능 뿐 아니라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색을 만드는데 큰 공을 들이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에는 한 가지, 한 가지 씩 색상을 뜯어볼게요!

 

 

1) 핑크

 

아이폰 13, 아이폰 13 mini 시리즈는 핑크색이 등장했네요! 너무너무 귀여운 색상이라서 저도 모르게 탐이 나네요!!!
인터넷 이미지에서 봤는데 상당히 밝은 색감인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사진이 백퍼센트 실물을 담을 지는 모르니까 이 제품 색상이 실제로는 매우 짙은색 핑크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위에 사진들 중에 가장 오른쪽에 있는 사진 처럼 말이죠. 여기에 신경이 쓰이시는 분은 일단 애플 매장 등에서 실물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일본에서 아이폰 13 리뷰하신 분이 직접 찍은 사진 보니까 핑크색이 크게 눈에 띄지는 않네요. 뭐랄까... 오히려 연보라색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이 정도라면 남녀 상관없이 사용해도 괜찮은 색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드네요. 기본적인 은은한 색이 튀지 않으니까 굳이 남자용, 여자용을 구분할 필요가 없지 않나 하고 생각이 들어요.

 

 

 

2) 블루


아이폰 12보다 조금 더 강렬해진 파란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12의 블루가 조금 가라앉은 듯한 파란색이라면 이번 제품의 블루는 더 강하고 튀는 것 같네요.

 


3) 미드나이트


미드나이트는 아이폰 제품들 중에서 '검정'에 가까운 색이죠. 하지만 단순한 검정이 아닌 광택이 들어간 검정색으로 되게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색 이름을 '미드나이트'라고 정한 이유가 밤 하늘에 반짝이는 별들을 표현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미드나이트의 실제 색은 아래와 같습니다.


4) 스타라이트


이번 아이폰 13에서 새로 나온 색인 스타라이트입니다. 사실상 화이트 색상인 스타라이트는 역시 광택이 들어갔기 때문에 사실상 '펄화이트' 색에 가깝지 않나 싶네요.


5) Product Red


레드는 아이폰 색상 중에서 꽤 익숙한 컬러인데요. 선명하고 아름다운 색 덕분에 와인 레드라고 불러야 되는 게 아닌가?
라고 생각을 해 봅니다. 

 


이 레드의 특징 중 하나는 이 제품을 판매한 수익 중 일부를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본인이 강렬한 색을 좋아하거나 기부에 관심이 있다면 Product Red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3. 나에게 맞는 아이폰 13 컬러는???


"새로운 색인 핑크와 시에라 블루는 인기가 높을 가능성이 크다"

현재 가장 주목받는 것은, 새로운 색상인 핑크와 시에라 블루입니다. 아이폰 12 시리즈가 발매될 때도 새로운 색상인 블루가 주목을 받았었거든요. 그리고 실제 발매된 후에 색감이 사진과는 달랐다라고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이폰13 다운 컬러"라고 한다면 확실히 새로운 색상으로 등장한 핑크와 시에라 블루입니다. 따라서 저는 계속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신 분 또는 아이폰의 팬에게 이 두 가지 색을 추천합니다. 또한 핑크나 하늘색 등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색상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 좋은 컬러가 아닌가 싶네요.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흰색이나 검정색"

기분에 따라서 스마트폰 케이스를 바꾸고 싶거나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스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도 많으시죠? 또한 개성적인 색상의 아이폰을 선택해도 곧 지루해하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 케이스의 디자인을 선택하기 쉬운 제품인 흰색 또는 검은색 계열의 제품입니다. 아이폰 13, 아이폰 13 mini는 스타라이트와 미드나이트, 아이폰 13 Pro, 아이폰 13 Pro Max는 실버, 그래파이트가 흑백 계열 색상 제품입니다.


"(PRODUCT) RED 지나치기 어려운 매력적인 색상!"


이번 아이폰 13의 PRODUCT RED는 매우 강렬한 색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정확한 이름은 메탈릭 레드라고 합니다. 메탈릭 레드와 같은 강렬한 색감을 좋아하는 분에게 (PRODUCT) RED는 딱 좋은 색이 아닌가 싶네요!! 


4. 아이폰 13 기능 정리


1) 카메라 기능 향상


 이번 아이폰 13의 광각 카메라는 기존 보다 약 47%나 많은 빛을 포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을 때 노이즈를 더 줄일 수 있고, 더 넓은 화각을 지원 가능합니다. 그리고 광각 카메라는 역대 아이폰 카메라들 중에서 가장 큰 센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가장 많은 빛과 선명한 촬영, 특히 접사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13과 12로 촬영한 접사 사진 비교



2) 아름답고 견고한 디자인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과 세라믹 실드로 만든 바디는 탄탄하게 폰을 지켜주며
생활방수까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아이폰은 단순한 핸드폰이 아니죠! 우리 삶의 일부이자 패셔너블한 잇템이잖아요?!!


3) 동영상 시네마틱 모드

이번 아이폰 13에서는 자동으로 영상 내 피사체의 움직임을 잡아서 초점을 맞춰주는 시네마틱 모드가 사용 가능합니다.

 


4) 오래 가는 배터리

아이폰 유저 모두가 최고의 사진을 찍고 싶어하죠. 그러나 그러기 위해서는 배터리 지속 시간이 길어야 합니다. 이번 아이폰 13은 배터리 지속 시간이 크게 늘어났네요.   

미국 아이폰 유저의 배터리 테스트 영상을 보면 아이폰 13 Pro는 16시간 21분 동안 배터리가 지속되서 아이폰 12 Pro보다 2시간 11분 이상 늘어났고, 아이폰 13 Pro Max는 12 Pro Max보다 3시간 긴 19시간 30분을 기록했습니다.



네, 지금까지 아이폰 13 시리즈의 색상과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이폰 팬이시라면 다들 좋은 구매 하시고, 더 자세한 구매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수수료를 제공 받는다면 일부는 기부하는 등 좋은 곳에 쓸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