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전망 : 일부러 내린 구간 돌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월22일 증시는 매우 파격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지금 많은 분들이 현재 고민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고민 중에 하나는 오늘 큰 폭으로 떨어진 메타버스, NFT, 게임 관련주, 그리고 오늘 큰 폭으로 오른 반도체, 자동차 이러한 대형주들을 추가 매수를 해야 되는지 아니면 매도를 해야 하는지의 고민일 것 같은데요.
물론 제가 100% 정답을 내릴 수는 없겠지만 한번 제 생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럼 같이 공부하실까요?
이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며 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할 목적입니다. 따라서 저는 여러분들의 매매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공부를 더 많이 하셔서 스스로 매매 판단을 내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미리 읽고 오시면 좋은 글>
오늘 반도체 종목들은 매우 추세가 좋았는데요. 그 반면 메타버스, NFT, 게임은 엄청나게 하락을 많이 했습니다.
많은 메타버스, NFT, 게임 관련 기업들이 오늘 10% 넘게 하락을 하는 안 좋은 장이었습니다. 오늘 이러한 흐름이 나타나니까 삼성전자 사야 되나? 이렇게 고민 또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삼성전자 주가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주봉을 보겠습니다.
올해 초에 9만 6800원을 찍고 사람들이 환호하던 그때부터 쭉 하락하고 있는 그런 흐름을 나타내고 있죠. 그래서 위 차트를 다시 보시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삼성전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이러한 뉴스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 달성, 그리고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에 매출도, 영업이익도 가장 높았습니다.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잘 나왔는데 주가는 오히려 내려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미국은 맨날 사상 최대 실적이면 주가가 올라가던데 우리나라는 왜 최대 실적이 나오면 주가가 떨어지는 거야? 이러한 의문을 충분히 가지고 계신데요.
하지만 이제 많은 분들이 거의 다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렇게 주가가 빠지는 이유는 3분기 실적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것을요.
삼성전자 주가 하락의 이유는 세력들이 앞으로의 실적이 나빠질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살펴보면 삼성전자 주가는 올해 1월에 고점을 찍었죠. 이것은 삼성전자의 3분기, 4분기 실적이 좋을 것이라고 큰손들이 예상한다는 뜻이죠.
그리고 최근 들어 삼성전자 주가는 쭉쭉 빠졌습니다. 이것은 내년 초에 실적이 안좋다고 세력들이 본다는 뜻입니다.
이거는 네이버에서 확인하는 삼성전자의 실적 컨센서스를 보면 내년 1분기에는 매출이 74조에서 70조로 줄어들고, 영업이익도 15조에서 2조로 줄어든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현재 주가가 빠지는 거는 내년 1, 2분기 예상 실적이 안 좋기 때문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 주가가 많이 빠졌는데 내년 3분기 4분기부터는 바닥을 찍고 실적이 다시 올라갈 것 같다는 시각이 최근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5일 전에 이러한 뉴스가 나왔네요. '조정 끝났다 삼성전자 비중 확대 적기'.
그리고 한국에서 저러한 소식이 나와도 주가는 크게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금요일 미국에서 그러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마이크론이 8%가 오르니까 오늘 우리 코스피에서 삼성전자 하이닉스 불을 뿜은 걸 확인할 수 있죠. (이래서 미국 증시에서 어떤 업종이 올랐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그리고 마이크론,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오른 것은 내년 3, 4분기에는 실적이 바닥을 찍고 다시 올라갈 것이다는 시각이 나온 이후였습니다.
게다가 삼성전자 미국 반도체 공장 건설계획이 발표될 것이라는 호재도 최근 있었죠. 이번 주에 발표될지 아직 모르지만 만약에 발표가 된다면 긍정적이라고 해석을 할 수 있겠죠.(최근 이재용 회장 미국 출장 건 때문에 반도체 관련 주식들이 일제히 올랐습니다)
물론 이 반도체 업종 전망이 100% 맞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지금부터는 삼성전자를 매도할 때가 아니라 조금씩 분할 매수를 해도 될만한 시점이라는 투자 아이디어를 생각해볼 수 있겠죠.
게다가 삼성전자 차트를 보면 고점을 찍고 계속 내리다가 20일/60일 이평선을 갭상승으로 돌파했습니다. 20/60일 이평선이 데드크로스를 그리고 내리다가 다시 돌아올리는 모양은 세력이 개입해서 내리다가 올리는 종목의 차트에서 자주 발견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지금 삼성전자 차트가 그런 모습입니다.
그래서 한 번 정리를 해보자면 삼성전자 주가는 실적 전망이 틀린다고 하더라도 내후년 초에는 실적 반등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미 내년 1, 2분기 실적 하락을 반영 중이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비중을 줄일 때가 아니라 늘려나갈 때가 아닐까 이러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거겠죠.
단, 삼성전자 주가 차트를 본다면 고점을 찍고 내려갔기 때문에 위에서 물린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을 겁니다. 따라서 오늘 갭상승이라는 삼성전자 답지 않은 상승을 기록했지만, 갭을 매우러 내려가거나 조정을 받으면서 올라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시 올리고 싶다는 끼(?)를 드러낸 게 오늘 차트이긴 하지만 삼성전자 같은 무거운 종목이 계속 오르기만 하는 건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저는 지금부터는 내릴 때 마다, 추매하는 방식으로 접근해 보려고 합니다. 차트를 봤을 때 분명 삼성전자는 저점을 찍고 턴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지금 많은 분들이 현재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오늘 이렇게 급등을 했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삼성전자를 조금씩 사 모으면서 상승할 때까지 투자 개념으로 보유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삼성전자 주가가 급등한 걸 보고 너무 급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원래 여러분들께서 삼성전자 장기 투자를 하려고 했던 그 초심을 그대로 이어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