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 주가 전망 차트 분석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웅 주가 전망 관련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대웅 주가 평균 가격을 보실게요.
제가 여기서 대웅 주가 평균가격을 올려 드린 이유가 이전 포스팅에서 팬엔터테인먼트 관련 설명을 했던 이유와 같은데요. 여러 매수 주체들의 대웅 평균 매수가가 3.5만원인데 21년 11월12일 기준 가격은 3.2만원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매수 주체들, 즉 세력들은 자기들의 본전은 지키고 다시 올릴 것 같은데 꼭 그렇게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세력들은 돈이 많으니까 자신들의 평균 가격 이하로 내렸다가 얼마든지 다시 올릴 수 있기 때문이죠. 아무리 생각해도 걔네들은 Almighty에요.
자 이번엔 아래의 대웅 주가 차트를 볼게요. 이걸 보면 아직은 좋지 않은 위치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주가가 많이 내려가서 일목균형표 아래에 있는데 5일선이 아직 확실한 상승추세를 보여주지 않고 있네요. 그리고 아직 20일, 60일 이평선도 아래를 향하고 있습니다.
물론 21년 11월 12일에 기존보다 큰 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추세가 바뀔 가능성도 있지만, 이렇게 낮은 자리에서 추세가 불확실한 종목을 굳이 급하게 잡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정 잡으려면 5일, 20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돌파해서 구름대 위로 올라간다면, 아니면 두 이평선이 우상향해서 골드 크로스를 만든다면 매수를 고려해 봐도 좋을 것 같은데 대웅 주가 차트를 보면 아직은 그럴 가능성이 보이지 않고 그만큼 매력적인 부분이 없습니다.
저는 대웅 주가 차트 처럼 높은 고점을 찍고 구름대(일목 균형표) 아래로 내린 종목을 저점에서 잡으려면 최소한 20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과 만나려는 우상향 움직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대웅은 예전에 보톡스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최근에는 머크 코로나 치료약 관련주로 엮여서 현재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가 주목을 받으면서 주가가 오르기도 했습니다.
머크의 경구용 치료제를 미국 FDA기 긴급 승인하면서 코로나19 정복의 희망이 생겼고 코로나 완전 퇴치는 어렵지만 백신과 함께 치료제가 나오면 독감처럼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는 희망이 생겼기 때문에 머크 치료제 소식으로 우리 나라도 경구용 치료제와 관련 있는 제약 기업들의 종목이 좋은 흐름을 보였고 대웅도 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대웅 주가 차트 분석을 해 보면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전혀 상승을 기대할 만한 모멘텀이 없고, 위 차트와 같이 위에 물려있는 매물이 너무 많아서 굳이 11월 3일 기준으로 매수할 만한 매력이 없는 위치의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매수/매도 권유가 아닙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 제 포스팅을 보시고 나서 매매하셔도 저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순한 분석 결과라는 정보 전달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그리고 주식 매매는 스스로 분석하고 공부해야 그 결과가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이 내용을 생각하시고 주식을 매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