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페이 주가, 카카오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등 카카오 패밀리 그룹의 주가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등 최근 카카오 관련 종목들의 움직임이 좋습니다. 더 디테일하게 말씀을 드리면 관련 종목들의 수급이 생각보다 아니 대놓고 예사롭지 않게 수급이 들어오고 있죠. 누가 봐도 주가 부양시킬 거야, 나 올라갈 거야, 이렇게 수급이 얘기해 주고 있는데요.
과연 카카오 관련 종목들이 오랜 기간의 조정 또 침체 구간을 거치고 이제는 예전에 카카오 왕국, 국민주 카카오라는 호칭을 다시 찾을 수 있을지 그런 관점으로 좀 지켜보면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1.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
그중에서 최근에 이제 가장 뒤늦게 신규 상장을 한 이 카카오페이. 저는 오늘 이 종목을 매매를 했고 했는데는 생각보다는 비중을 더 많이 못 실어가지고 좀 아쉬움이 남던 종목이었습니다.
최근에 이 카카오페이 주가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죠. 차트도 차트였지만 특히 수급이 환상적이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은 네 마녀의 날이라는 특수한 그런 환경 수급을 좀 제외한다고 치더라도 그걸 제외하고도 최근에 기관 수급, 특히 연기금 수급이 정말 아름답죠.
더욱이 외국인 수급도 사실 나간 금액보다는 훨씬 들어와 있는 금액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양 매수가 굉장히 오랜 기간 꾸준히 이어지고 있었던 종목이 바로 카카오페이였죠.
특히 고점을 찍고 이런 부분에서도 쉬지 않고 수급이 들어왔다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고 이런 구간에서 좀 매매를 할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외인이나 기관들도 이런 높은 가격대에서 이 종목을 매수를 했다면 높은 지점에서 산 친구들은 당연히 물릴 수밖에 없겠죠.
아무래도 평단이 높다는 건 우리가 더 낮은 구간에서 저점 매수를 할 수 있는 또 최고의 매수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주가가 그런 관점으로 좀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던 종목이었고 차트 관점으로 봐도 누가 봐도 이런 부분을 절묘하게 잘 지지를 해주었습니다.
특히 어제 20일선에서 아래꼬리를 달고 올라온 점 등 여러 가지 근거상 또 옆으로 어느 정도 횡보 조정을 이어나가고 있던 점 이런 걸 감안했을 때 뭐 하나 재료를 붙여준다든지 강한 수급만 동반이 되면 최소 오늘 이상의 가격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거라 이렇게 생각을 할 수가 있겠죠.
워낙 시가총액이 무겁기 때문에 비중도 원하는 만큼 실을 수 있는 종목이 또 카카오페이입니다. 왜냐면 안전하거든요. 이런 대형주는 세력들이 갖고 놀려고 해도 너무 시총이 커서 쉽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세력주 위주의 매매를 좋아하기 때문에 사실 이런 수급주는 선호하지는 않고 적극적으로 매매를 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이렇게 대놓고 눈에 보이는 수급도 수급이고, 차트 관점상 여러 가지 관점상 대놓고 수익이 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은 좀 매매를 하는 편인데요.
최근에 카카오페이가 그런 환경을 좀 갖추고 있지 않았나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고요. 최근에 들어온 수급, 특히 오늘도 400억 넘게 프로그램 매수세가 들어왔네요.
최근 프로그램 매수세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별로 봐도 거의 하루도 쉬지 않고 계속 플러스 매수세입니다.
당분간 이런 패턴이 계속 이어질 가능성 이런 점을 감안했을 때 기관이나 외인들은 물론 단타를 치고 들어오는 경우도 있고 하루하루 다르게 매매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프로그램이라는 건 한 번 세팅을 하게 되면 쉼 없이 지속적으로 사는 그런 특징도 갖고 있습니다.
그런 점을 감안했을 때 아무래도 이 양매수가 당분간 더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그리고 양매수가 이어진다면 차트는 알아서 이렇게 우상향하는 차트 모습이 나올 수밖에 없겠죠. 수급주 매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카카오페이를 당연히 관심 있게 지켜보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2. 카카오 게임주 주가 전망
최근에 카카오 관련 종목들이 전부 다 괜찮죠. 그 중에서도 카카오게임즈도 상승률이 높았고요.
조정을 받고 조정을 받고 있었는데 조정 받던 구간에서 수급이 인상적으로 들어왔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특히 카카오게임즈는 외국인이 중심으로 외국인이 꾸준하게 지속적인 매매를 했는데요. 오늘 살짝 이탈이 나왔지만 들어온 금액 대비 나간 금액은 굉장히 눈에 안 보일 정도로 작습니다.
특정 주식에 외인들이 몰려 있다는 건 그만큼 주가가 부양될 가능성이 높다는 뜻인데요. 이 구간에서 외인 양매수 외에도 기관 매수세까지 받쳐준다면 당연히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알아서 좋은 차트를 만들어 갈 가능성이 높겠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좋은 근거들이 합쳐졌을 때 매매를 좀 적극적으로 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특히 최근 게임 관련 종목들이 NFT 사행성 논란으로 주가 하락이 좀 이어졌지만 그 악재는 당연히 거쳐야 될 과정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얼마든지 없어질 악재라고 소멸될 악재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게임 관련 종목들이 주가가 밀려서 저점 매수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면 오늘 어제 위메이드를 중심으로 급등했던 이유가 다 그런 근거에서 출발했던 거죠. 오늘도 역시 위메이드는 실망시키지 않고 좋은 결과로 보답을 했습니다. 이틀 사이에 이런 대형 우량 종목 시총이 6조에 가까운 종목이 상승률이 꽤나 인상적으로 나왔다는 건 그만큼 급소 자리를 잘 찾게 되면 단기적으로도 이런 대형주도 수익을 얼마든지 크게 낼 수 있다고 봅니다.
3.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페이에서 여기까지 이어졌지만 어쨌든 최근 카카오, 가장 큰 형님은 힘을 내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좋게 표현하면 이런 구간에서 힘을 비축하고 있다고 표현할 수 있겠죠. 옆으로 횡보를 하면서 박스권을 형성하다가 강한 수급이 나올 수도 있다고 봅니다. 최근에 삼성전자가 그랬듯이 강한 수급이 동반이 되면서 큰 장대 양봉 한두 개만 좀 나와준다면 예전 명성을 찾아가지 않을까 국민주의 위엄을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4.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근에 좀 골치 아픈 건 유일하게 골치 아픈 건 카카오뱅크죠 오늘도 블록딜 이슈로 주가가 하락을 했습니다.
최근 카카오뱅크 주가는 블록딜 이슈로 주가가 좀 크게 밀렸는데 오늘도 넷마블과 블록딜 이슈로 주가가 좀 빠졌던 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신규 상장 종목은 이런 블록딜 이슈가 종종 잊을 만하면 나올 수밖에 없는 그런 시스템 상 특징을 갖고 있죠. 이런 이슈는 어쩔 수 없이 피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고요.
이후에 바로 이런 앞에 있는 고점을 잘 지지하는 차트 모습을 좀 이어나갔는데 어쨌든 블록딜 악재로 주가가 밀렸습니다.
단기간 안에 이런 부분을 얼마나 빨리 회복을 해주느냐가 이 카카오뱅크의 향후 주가 단기적인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거라 보이네요. 카카오뱅크도 카카오페이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수급들이 들어와주고 있습니다.
외국인, 기관이 들어온 거 대비 나간 대금이 굉장히 작죠. 물론 12월 10일은 특수하게 네 마녀의 날이다 보니까 개인, 외국인, 기관, 매수세가 다 플러스로 이어졌고요. 반면에 기타 법인 매도세가 컸는데 바로 이게 블록딜 금액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어쨌든 이런 블록딜 이슈 악재, 즉 단기 악재만 소멸이 된다면 카카오뱅크도 들어온 수급을 감안했을 때, 또한 최근에 차트에서 스물스물 저점을 잡고 올라왔다는 점, 앞에 있는 고점을 잘 지지를 해주었다는 점 등을 감안했을 때 좋은 주가 차트 모습을 기대해 봐야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합니다.
카카오라는 큰 형님을 제외하고는 카카오 관련 종목들이 다 좋은 차트 모습을 좀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모두 다 시가총액이 굉장히 큰 종목들인데 전부 수급이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특히 카카오페이는 기관 수급이 정말 환상적이라는 말씀을 드려도 모자라지 않고요. 이 와중에 외국인 수급까지 어느 정도 받쳐주기 때문에 향후의 주가 움직임은 훨씬 더 긍정적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상상을 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이 카카오 관련 종목들의 아쉬운 점은 워낙 대형주이다 보니까 특별한 주가를 강하게 이끌 만한 뛰어난 재료가 부각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게 단점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종목들은 수급주 매매를 잘하시는 분들에게 좀 좋은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세력주 위주로 매매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방향성을 잡기가 좀 애매할 수는 있지만 포인트 팁을 하나 드린다면 수급주는 수급에 근거를 해서 매매를 하시면 됩니다. 개인 성향이라든지, 특별히 이 종목이 갖고 있는 재료나 이런 것들을 신경 쓰기보다는 수급이 얼마나 꾸준히 쉬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지는지, 특히 기관 외국인 특히 외국인 매도세는 거의 90% 이상이 프로그램 매수세를 통해서 들어옵니다.
장중에 키움기준 0778 프로그램 매수세 창만 잘 활용을 하셔도 아침부터 이 종목의 수급이 얼마나 지속적으로 들어와주는지, 중간중간 이탈을 하는지 얼마든지 체크가 가능하고요.
실시간으로 안 보신다고 하더라도 30분 ~ 1시간 정도만 확인을 하셔도 이 종목의 오늘 외국인 기관 매수세가 어느 정도 유추가 됩니다.
그런 포인트를 잘 짚어내시는 분들이 수급주 매매를 잘할 수가 있겠죠. hts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프로그램 매수세가 얼마든지 확인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으니까 그런 부분을 잘 활용을 하셔야 되겠죠.
카카오 관련 종목들이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어서 과거의 명성을 되찾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아 보이고요. 큰 형님 카카오의 움직임도 한번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